국산차를 타고 싶으면서, 공간감을 중요시하고 가솔린 차량을 원하는 분이라면? 오늘 내용을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는 가솔린의 매력과 공간 활용도가 높은 SUV, 그리고 1천만원대 구매가 가능한 가성비까지 고려하여 최적화된 가성비 좋은 국산 중고 가솔린 SUV 추천 5대를 선정하였습니다.
만일 패밀리카 또는 1인 오너용 중고차로 국산 가솔린 SUV를 알아보고 있다면, 아래의 후보 차량 5대를 고려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국산 가솔린 SUV 중고차 5대, 지금 바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아래 중고차 시세는 무사고/1년 2만 km 기준, 최저가와 최고가의 평균으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국산 가솔린 SUV 추천 Best 5
1. 르노코리아 XM3 가솔린 1.6 (2020-현재)
첫 번째 국산 가솔린 SUV 추천 중고차는 르노코리아의 XM3 1.6 GTe입니다. 추천 후보 차량 다섯 대 중 가장 트렌디하고 스타일이 강조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에 출시된 르노코리아의 소형 SUV, XM3는 유러피안 디자인의 감성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국산 가솔린 SUV 추천 차량입니다. 또한 첫 출시된 모델인 만큼 상품 경쟁력이 다른 차량에 비해 가장 좋고 엔진 성능의 경우 강력한 편은 아니지만 13.4km/l의 연비 좋은 가솔린 SUV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 상품 구성 또한 상대적으로 뛰어난 편이라 가성비 좋은 국산 가솔린 SUV 중고차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목해볼만 하겠습니다.
동급 모델인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쌍용 베리 뉴 티볼리 보다 전장과 전폭, 그리고 축거(휠베이스)가 가장 길고 넓어 여유로운 2열 레그룸과 폭넓은 실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페형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날렵한 루프라인이 적용된 탓에 2열 헤드룸은 경쟁 차종 대비 가장 낮아 성인이 탑승하기엔 다소 불편함이 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XM3 가솔린 1.6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 평균 1,604만원 입니다.
2. 쉐보레 더 뉴 트랙스 가솔린 1.4 터보
두 번째 국산 가솔린 SUV 추천 중고차는 쉐보레 더 뉴 트랙스 가솔린 1.4터보 모델입니다. 쉐로베 특유의 강인한 인상의 전면부를 바탕으로 균형있는 디자인과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상품 왼성도가 높아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그 24.5kg.m의 ㅇ여유로운 성능도 분명한 트랙스의 장점입니다. 게다가 퍼펙트 블랙, 블레이드, 레드라인 등 각각의 테마가 더해진 스페셜 트림을 운영하여 더욱 개성있는 외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트랙스만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한 가지 장점이자 단점으로는 최근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어 쉐보레 더 뉴 트랙스 가솔린 모델의 중고차 시세가 하락되어 있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신형 모델 출시로 인해 해당 모델은 구형이 모델이 된다는 단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지막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뒤 6년 동안 판매가 계속된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의 트렌드가 다소 아쉽습니다. 특히 실내 구성 중 기어노브와 센터패시아의 허전함은 경쟁력이 있는 외관 대비 오래된 느낌이라 더욱 아쉬운 듯 합니다.
쉐보레 더 뉴 트랙스 가솔린 1.4터보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 평균 1,305만원 입니다.
3. 쌍용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1.5 터보 (2019-현재)
두 번째 국산 중고 가솔린 SUV 추천 모델은 쌍용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1.5 터보 입니다.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출시된 쌍용의 소형 SUV로 한때 쌍용차의 흥행을 이끈 모델이기도 합니다. 2015년 1세대 모델 출시에 이어 2017년 부분변경. 2019년 2차 부분변경을 퉁해 모델명이 베리 뉴 티볼리로 완성되었습니다. 쌍용차가 자랑하는 커넥트 시스템인 인포콘이 적용되었고 R-PLUS 라는 스페셜 시리즈를 운영하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163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1.8-12.0km/l 로 무난한 편이며 공간 활용은 여유로운 편입니다.
다만, 수차례 개선되어 매력적인 전면부와 달리 심심한 후면부 디자인과 의외로 좁은 트렁크 크기는 단점으로 평가받습니다. 또한 풍절음 등 실내 소음이 다소 심한 것으로 평가받아, 혹 소리에 예민한 소비자라면 우선 시승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쌍용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1.5 터보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 평균 1,708만원 입니다.
4. 현대 올 뉴 투싼 1.6 터보 2WD (2016-2017)
국산 가솔린 SUV 중 넓은 공간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전 소개해드린 모델들보다 한 체급 높은 준중형 가솔린 SUV 추천 모델인 현대 올 뉴 투싼 1.6 터보 2WD 를 추천 드립니다.
현대 올뉴 투싼은 2015년 첫 출시 후 다음 해 2016년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모델입니다. 가솔린 모델 출시와 함께 HID 헤드램프, 내비게이션 크기 확대 등으로 상품성을 개선했으며, 이후 사륜구동 모델까지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확장해갔습니다.
탑재된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그 27.0kg.m으로 여유로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현대 올 뉴 투싼 1.6터보 2DW 는 연비 효율이 좋은 DCT 7단을 탑재하여 11.3-11.6km/l의 복합연비를 자랑하는 연비 좋은 가솔린 SUV로 손꼽힙니다.
특히, 당시 출시된 올 뉴 스포티지에 탑재된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보다 더 효율적인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중고차 시세 방어는 좋은 편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16-2017년 모델까지만 1천만원대 중고 가솔린 SUV 모델이며, 그 이상의 모델들은 아직 2천만원이 넘는 시세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1천만원대 가성비 있는 모델의 차량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인 정비에 대한 부담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올 뉴 투싼 1.6 터보 2WD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 평균 1,803만원 입니다.
5. 기아 올 뉴 스포티지 2.0 (2017-2018)
마지막 국산 가솔린 SUV 추천 중고차는 기아의 4세대 스포티지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현대 올 뉴 투싼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차량으로, 변속기도 동일하게 DCT 7단이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엔진 구성은 다르게 반영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투싼과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0 자연흡기 엔진을 내눟으며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당시 현대 쏘나타와 기아 K5에 탑재되는 엔진이 장착되면서 출력도 152마력, 최대토크 19.5kg.m 으로 차량 크기 대비 다소 아쉬운 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올 뉴 스포티지만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로 외관 면에서 투싼보다 젊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내 또한 균형있는 레이아웃을 적용하였고 넓은 트렁크 공간으로 패밀리카의 최적의 조건을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10.3-10.4km/l 의 낮은 연비와 마지막 출시가 2018년인 만큼 최소 4년차를 넘긴 차량들이라는 점입니다. 신차 보증도 종료 되었고 타이어나 기타 소모품류의 교체 주기가 돌아오는 만큼 차량의 컨디션을 잘 파악하고 최소한의 정비에 대한 예산을 미리 고민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아 올 뉴 스포티지 2.0의 가격은 중고차 시세 평균 1,651만원 입니다.
FAQs
가솔린 SUV란?
오늘은 국산차를 타고 싶으면서 공간감있는 분위기와 가솔린 터보만의 주행질감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국산 가솔린 SUV 중고차 추천 5대를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사양과 가격대에 맞게 중고 가솔린 SUV를 고민해보시고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국산 가솔린 SUV 구매 전, 손해 없는 내차 팔기를 고민하고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