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200km까지 5.6초, 맥라렌 W1의 성능 분석

맥라렌 w1 외관

맥라렌 W1, 이름만 들어도 가슴을 뛰게 만드는 하이퍼카의 새로운 기준이 등장했습니다. 이 차는 맥라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오랜 레이싱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결집해 만들어진 특별한 모델인데요. 초경량 카본 파이버 섀시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그리고 1,000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출력으로 가장 빠른 차라는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1초도 지루할 틈 없이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맥라렌의 정점에 선 W1, 오늘은 맥라렌 신형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맥라렌 W1 출시 배경

맥라렌 w1 측면

맥라렌 W1은 ‘월드 챔피언의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맥라렌 신형 모델로, 맥라렌의 하이퍼카 역사를 새롭게 쓰는 야심작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이 브랜드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1시리즈’로 자리 잡은 W1은, 1994년의 맥라렌 F1과 2014년의 맥라렌 P1을 잇는 가장 강력한 하이퍼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맥라렌의 라인업은 스포트 시리즈(570S, 아투라), 슈퍼 시리즈(MP4-12C, 750S), 그리고 얼티밋 시리즈(P1, 세나, 스피드테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번 맥라렌 신형은 얼티밋 시리즈의 새로운 정점으로 등극했습니다. 특히 세나와 스피드테일이 P1의 진정한 후속작으로 인정받지 못했던 상황에서 맥라렌 W1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하이퍼카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 부가티 볼리드 출시 임박

 

 

맥라렌 W1 외관

맥라렌 w1 전면 디자인

맥라렌 W1은 포뮬러 1 기술이 집약된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가장 빠른 차에 걸맞게 맥라렌 신형의 전면부는 날렵한 헤드램프와 대형 에어 인테이크로 공격적인 인상을 완성했고, 측면의 유려한 라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합니다. 맥라렌 W1의 루프부터 바닥까지 모든 표면은 공기흐름을 고려해 설계되었고, 엔진도 3도 낮은 각도로 배치했습니다.

맥라렌 W1의 고속 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 ‘액티브 롱테일 리어 윙’을 적용했습니다. 이 윙은 최대 300mm까지 확장되어 강력한 다운포스를 생성하고 주행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또한 맥라렌 신형의 특징인 ‘앤히드럴 도어’는 독특한 개폐 방식으로 시각적 매력을 더합니다.

레이스 모드에서 맥라렌 신형은 차체 높이가 전면 1.46인치, 후면 0.7인치 낮아지며, 롱테일 리어 윙이 자동으로 확장되어 최적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처럼 가장 빠른 차를 지향하는 맥라렌 W1의 외관은 기능성과 미학적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줍니다.

 

 

맥라렌 W1 내부

맥라렌 w1 내부

맥라렌 W1의 실내는 하이퍼카의 본질에 충실한 운전자 중심 설계가 특징입니다. 맥라렌 신형의 시트를 탄소 섬유 모노코크에 통합해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과 페달의 위치를 조절하여 최적의 운전 자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은 위아래가 평평하게 디자인하여 계기판의 모양이나 색이 눈에 쉽게 띄도록 했습니다.

3시와 9시 방향에는 부스트와 맥라렌 에어로 디플로이먼트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8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애플 카플레이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간결하면서도 기능적인 내부 디자인을 통해 운전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면서도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향상된 실내 공간에는 슬라이딩 타입 컵홀더나 수납함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맥라렌 W1 사양

맥라렌 w1 사양

맥라렌 W1은 MHP-8 터보차저 V8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덕분에 맥라렌 신형은 4.0L V8 트윈 터보차저 엔진 916마력, 전기 모터 342마력이 합산되어 1,258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는 맥라렌 역사상 최고 출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96km까지 2.7초, 시속 200km까지 5.8초만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시속 300km까지 12.7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하며 가장 빠른 차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변속기는 기존 P1의 7단 대신 8단 듀얼 클러치를 장착했고, 맥라렌 아투라와 페라리 SF90에 적용된 것과 동일하게 후진할 때 전기 모터를 동력으로 사용합니다. 순수 전기 전용 모드의 주행 가능거리는 2마일(약 3km)이고,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2분입니다.

 

 

맥라렌 가격

맥라렌 w1 탑뷰

맥라렌 신형은 399대 한정 생산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맥라렌 가격은 약 210만 달러(약 28억원)부터 시작합니다. 정확한 맥라렌 가격은 시장과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공식 딜러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라렌의 상징적인 모델인 점과 제한된 수량이 생산되는 만큼 앞으로 W1 가치는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맥라렌 신형인 W1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맥라렌 신형은 포뮬러 1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강력한 퍼포먼스로 단순히 차량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맥라렌 가격은 높지만, 한정 생산이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존재감을 가진 만큼 이 차량이 하이퍼카 시장에서 어떤 역사를 써 내려갈지 기대되는데요. 가장 빠른 차로 불리는 W1이 만들어낼 또 다른 전설을 함께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헤이딜러 블로그는 계속해서 흥미로운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맥라렌 W1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차 비싸게 팔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