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그대로, 주행거리 증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현대 아이오닉5 트림, 아이오닉5 주행거리, 아이오닉5 가격표, 아이오닉5 실내

안녕하세요. 국내 내차팔기 1등 서비스 헤이딜러입니다.

최근 현대차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5는 해외가 인정한 전기차로 부를 정도로 해외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인데요. 작년 미국에서 3만 6,712대를 판매해서 국내보다 2만 대 이상 더 많은 판매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해외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아이오닉5가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돌아오며, 여러 평가들이 오가고 있는데요.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가 압도적입니다. 현대의 대표 전기차,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헤이딜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5 홈페이지 – 지금 보러가기

 

 

 

1.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무엇이 달라졌을까?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외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달라진 점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아이오닉5는 가격 변동 없이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 아이오닉5 주행거리보다 늘어났습니다. 또한 기존 오너들의 불편사항들을 잘 개선한 점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래에서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변경사항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N, 제로백 3.4초 성능 알아보기

 

1) 아이오닉5 디자인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정면

먼저, 아이오닉5 외관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은 소소하게 바뀐 점들이 강인하고 와이드한 인상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가니쉬 히든 라이팅이 두 줄로 변경되며 세련된 분위기를 내뿜습니다. 픽셀라이트 디자인도 좀 더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전∙후면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주요 장치의 손상을 막고 와이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완성됐습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사이드 미러

가장 큰 변화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이들이 출시 이전에 주목했던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막상 아이오닉5가 출시된 후에는 선택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최상위 트림에 옵션을 모두 선택해야 추가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1,200만 원 정도 차이가 나지만, 시인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모두 부정적인 평가를 받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을 바꾸면서 시인성과 편의성을 모두 개선한 모습인데요. 전체 크기를 줄이고, 형상을 둥글게 다듬어서 접었을 때의 돌출량을 줄였습니다. 카메라 각도도 조정되어 시인성과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 불편하다고 지적받았던 부분을 많이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후면

후면 디자인에는 아이오닉5 차주분들이 많이 원했던 후면 유리 와이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상단에 윙 타입 리어 스포일러로 빗방울이나 오염물질을 막고자 하였는데요. 스포일러만으로는 유리창이 쉽게 오염된다는 지적을 받아 이를 보완하였습니다. 여기에 상단의 스포일러도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에서 더욱 길어져 역동적인 모습을 자아냅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빌트인 캠

그리고 빌트인 캠2와 디지털 룸미러가 장착되면서 후면 카메라가 2개 추가되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무선충전

더 뉴 아이오닉5 실내 디자인에서도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모습입니다. 이동식 센터 콘솔, ‘유니버셜 아일랜드’ 상단에 자주 사용하는 물리 버튼(열선, 통풍, 카메라 등)을 추가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옮겨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5 실내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커넥티드 카 네비게이션 콕 핏)이 탑재됩니다. 이로써 내비게이션에서만 가능했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어기까지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즉,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 기능도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아이오닉5 실내 스티어링 휠

더 뉴 아이오닉5 실내 변화에서는 터치 공조기 버튼이나 인포메이션 시스템의 반응 속도 등 자잘한 사용성 개선도 눈에 띕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변경되었고, 중앙에 배터리 잔량을 픽셀 램프로 표기해 주어 편의성을 끌어 올렸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5 실내에 디지털 룸미러와 빌트인 캠 2가 추가된 부분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고 있는데요. 2열 리모트 폴딩, 디지털 키 2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대거 적용하여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스마트키 개수의 중요성 알아보기

 

2) 아이오닉5 사양 및 성능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현대 아이오닉5 트림, 아이오닉5 주행거리, 아이오닉5 가격표, 아이오닉5 실내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안전 사양도 새롭게 탑재됩니다. 직접식 감지 스티어링휠,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추돌 방지 보조,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 운전자 편의 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적용되어 주행 진동을 개선하고, 실내 소음 유입을 줄였습니다. 이는 타이어에 전달되는 주파수에 따라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기술로 승차감과 정숙성이 개선됩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아이오닉5 주행거리가 개선된 충전기능

동일한 가격 대비 성능 변화가 극명한 더 뉴 아이오닉5 주행거리는, 84.0kWh의 5세대 배터리가 탑재되어 더 오래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높은 4세대 배터리가 적용되어 용량은 77.4kWh에서 84.0kWh로, 아이오닉5 주행거리 458km에서 485km로 늘었습니다.

여기에 급속 충전 속도도 함께 높여서 배터리 용량은 늘어났지만, 기존과 동일한 충전 속도를 보여주는데요. 350kW 초급속 충전 시 18분 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완속 충전은 7시간 50분에서 7시간 55분으로, 5분 정도 늘어났습니다. 아이오닉5 주행거리 상승분 대비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3) 아이오닉5 트림

현대 아이오닉5 트림은 다음 4개로 운영됩니다.

  • E-Lite
  • N Line
  • Prestige
  • Exclusive

더 뉴 현대 아이오닉5 트림 중 새로 추가된 N라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현대 아이오닉5 트림, N라인

현대 아이오닉5 트림의 N라인은 가격 대비 세련된 디자인으로 합리적인 느낌을 잘 완성했습니다. 세제 혜택에 보조금까지 받으면 5천 만 원까지 가격이 내려가 매력적인 조건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N라인만의 다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픽셀 램프가 적용되었고, 범퍼 디자인도 한결 정리되었습니다. 더 뉴 아이오닉5 실내에서는 보다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드라이브 모드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달리고 싶은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메탈 페달에도 픽셀라이트 문양이 적용되어 통일감을 더했습니다.

후면부에도 에어덕트 디자인을 적용, 디퓨저도 크게 만들어서 아이오닉5 N라인만의 존재감을 완성했습니다.

👍TOP 5 전기차 중고 가격 알아보기

 

4) 아이오닉5 가격표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현대 아이오닉5 트림, 아이오닉5 주행거리, 아이오닉5 가격표, 아이오닉5 실내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 세제혜택 후 세제혜택 전
E-Lite 5,240만 원 5,519만 원
Exclusive 5,410만 원 5,698만 원
Prestige 5,885만 원 6,199만 원
N Line 추후 공개 6,315만 원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를 보면 알 수 있듯,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는 5,240만 원부터 시작되는데요.

정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에 따라서 실구매가격은 더 저렴해 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대치 650만 원 감액에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일부 지역에서 익스클루시브 더 뉴 현대 아이오닉5 트림을 3,300만 원 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부터 디자인까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상품성이 대폭 개선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텐데요. 멋진 신차를 사려면, 타던 차를 먼저 파셔야겠죠?

차를 팔 땐 보통 타던 차를 신차 영업사원에게 바로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정확한 차량의 시세를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하면, 실제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팔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헤이딜러에서 차를 판매하지 않더라도 중고차 판매 전엔 꼭 시세를 확인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신차 딜러에게 팔든, 직거래를 하든 내 차의 시세를 정확히 알아야 제 값에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헤이딜러 중고차 시세 조회

헤이딜러를 통해 차량을 판매하게 되면, 전국 12,000명의 딜러가 경쟁을 통해 입찰하기 때문에 평균 180만 원 가량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딜러에는 폐차 딜러, 수출 딜러까지 다양한 딜러가 있기 때문에 오래된 차도, 신차급 차도 최고 입찰가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헤이딜러에서 차를 팔면, 빠르면 입금까지 2~3일 이내로 끝낼 수 있어 신차 딜러에게 넘기는 것 만큼 빠르고, 간편하게 팔 수 있답니다.

차량을 제값에 팔고 싶은 차주분이라면, 헤이딜러와 함께 편리한 중고차 판매 경험 쌓아보시길 추천합니다.

헤이딜러에서 최고가에 판매하러 가기

내 중고차 시세 조회하기

오직 전기차만을 위한 기술 인증 중고차 리볼트

또한, 신차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리볼트에서 배터리 성능, 주행거리, 제조사 정보까지 투명하게 공개되는 중고 전기차를 고려해보세요. 리볼트는 배터리 진단이 완료된 안전한 중고 전기차만을 취급하며, 수입 전기차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인 리볼트에서 여러분의 다음 전기차를 찾아보세요.

✅ 배터리 성능과 주행거리까지 투명하게 확인!

리볼트에서 중고 전기차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