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SUV 푸로산게, ‘만소리 퍼그네이터’로 변신

페라리 SUV 푸로산게 튜닝카 외관

페라리가 첫 SUV 한정판 모델로 출시한 ‘푸로산게’가 초호화 튜닝 브랜드 만소리(Mansory)의 손길을 거쳐 더욱 강렬하고 독보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만소리 튜닝을 거쳐 탄생한 ‘퍼그네이터’는 단순한 외형 변화는 물론 성능 개선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전 세계 단 7대 만 제작되고 예상 판매 금액이 약 8-9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페라리SUV를 만소리 튜닝으로 탄생시킨, 이 특별한 모델에 대해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그네이터 뜻

페라리SUV 푸로산게 전면

만소리(Mansory)는 독일의 튜닝 전문 업체인데요. 벤츠, 아우디, BMW 뿐만 아니라 람보르기니, 맥라렌, 벤틀리, 페라리 등 최상위 럭셔리카들까지 취급하는 곳이죠. 만소리 튜닝을 거친 자동차들은 극한의 디자인을 통해 기존 차량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시키는 것이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페라리 한정판으로 출시한 SUV 모델 푸로산게를 역대급 비쥬얼로 튜닝해 선보였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만소리 퍼그네이터(Pugnator)인데요. 페라리SUV 튜닝카인 퍼그네이터는 라틴어로 경쟁자, 참가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만소리 튜닝 기술력으로 더욱 강력한 모델을 만들어 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퍼그네이터 외관

페라리SUV 튜닝카 퍼그네이터 외관

퍼그네이터 외관의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 카본 파이버 파츠로, 전면 범퍼, 보닛,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까지 새롭게 제작된 점입니다. 프론트 디자인은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각진 프론트 립이 더해져 보다 과감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보닛의 파워돔과 환기구는 엔진 냉각을 돕는 동시에 역동적인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측면에는 확장된 와이드 보디 휀더와 만소리 전용 일체형 초경량 잔도 림 휠을 적용해 안정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표현했습니다.

대형 리어 윙과 루프 스포일러가 공기 흐름을 개선하며 페라리SUV 다운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후면부에는 대형 듀얼 디퓨저와 4개의 원형 배기구가 장착되어 고성능의 매력을 강조하는데요. 세부적으로는 사이드 미러와 루프 스포일러에도 카본 파이버가 사용되었으며, 프론트와 리어 라이트는 섬세한 LED 튜닝을 통해 미래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한 만소리튜닝으로 고객 취향에 따라 외장 컬러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퍼그네이터의 희소성과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퍼그네이터 내부

페라리 푸로산게 튜닝카 퍼그네이터 내부

퍼그네이터의 내부는 페라리 푸로산게의 럭셔리함을 바탕으로 만소리 특유의 커스터마이징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더해진 것이 특징인데요. 전체 실내는 최고급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질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시트와 도어 패널, 대시보드까지 세심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만소리튜닝의 시그니처인 다이아몬드 패턴 스티칭과 맞춤형 색상이 적용돼 더욱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은 레드 카본 파이버와 가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운전석에는 맞춤형 LED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해 현대적이면서도 직관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중앙 콘솔에는 만소리의 엠블럼이 새겨진 커스텀 요소와 함께 고광택 카본 파이버 트림이 적용되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페달과 풋레스트는 알루미늄 소재로 교체되어 고성능 차량다운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뒷좌석도 넓은 레그룸과 고급 재질로 마감된 독립 시트가 적용되어 럭셔리 페라리SUV에 걸맞은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퍼그네이터 성능

페라리 푸로산게 튜닝카 퍼그네이터 성능

퍼그네이터는 페라리 푸로산게의 6.5리터 V12 엔진을 기반으로 성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만소리는 ECU 리맵핑과 새로운 배기 시스템, 스포츠 촉매 변환기를 통해 기존 725마력의 출력을 755마력으로 향상시켰습니다.

페라리 튜닝카인 퍼그네이터는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전면에는 22인치, 후면에는 23인치 크기의 고성능 타이어를 장착한 FC.5 단조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이 향상되었습니다. 서스펜션 시스템은 기본 푸로산게의 것을 유지하면서도, 만소리의 튜닝을 통해 최적화되었습니다.

페라리SUV인 푸로산게는 SUV임에도 제로백 3.3초, 최고 속도 310km/h의 어마무시한 사양을 자랑하는데요. 퍼그네이터는 고성능 SUV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페라리 한정판 스포츠카 DNA와 만소리의 튜닝 기술이 결합된 최상의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퍼그네이터 가격

페라리 푸로산게 튜닝카 퍼그네이터 가격

<페라리 푸로산게>

만소리 튜닝을 거친 페라리 푸로산게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단 7대만을 생산하는 모델인 만큼 희소성까지 더해져 튜닝된 페라리 푸로산게 가격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라리SUV 튜닝카인 퍼그네이터의 판매 금액은 기존 페라리 푸로산게 가격에 약 25만 달러(약 3.4억원)가 더해질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존 푸로산게 가격도 페라리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약 42만 달러(약 5.5억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튜닝된 페라리 푸로산게 가격은 약 8-9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8대 한정 생산, 2도어 만소리 람보르기니 우루스 등장

 


페라리SUV 튜닝카인 퍼그네이터는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극대화한 슈퍼 럭셔리 SUV인데요. 푸로산게의 고유한 매력에 만소리의 혁신적인 튜닝이 더해진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튜닝카는 탄소 섬유 트림의 와이드 바디 킷, 과감한 스포일러, 대형 디퓨저 등 극한 디자인에 고성능 주행까지 더해져 최상의 만족도를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페라리 한정판 SUV인 푸로산게의 우아함에 만소리의 대담한 디자인과 성능 업그레이드가 더해지며 진정한 슈퍼카 감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헤이딜러 블로그는 계속해서 흥미로운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소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차 비싸게 팔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