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내차팔기 1등 서비스 헤이딜러 블로그입니다. 여러분들은 중고차를 어떻게 판매하시나요? 요즘에는 다양한 중고차 서비스들이 많아 어떤 플랫폼이 좋을지 수소문해 적합한 방법을 찾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 유튜브 영상을 통해 벤츠 중고차 판매 과정을 살펴 보고, 더욱 편리한 중고차 판매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현업 정비사가 수리한 벤츠 350d 매물이 과연 얼마에 팔릴지도 한 번 알아봅시다!
참고로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는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자동차전문 정비 업체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2013년 카닥터 모터스부터 시작해 현재 전국 6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지난 8월 내차를부탁해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에서 벤츠 중고차 판매 과정이 자세히 정리되어 있어, 이렇게 게시글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벤츠 350d 판매 계기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에서는 이번에 벤츠 350d를 판매하기로 했는데요. 장용석님은 정비소를 운영하다 보니 고장 난 차를 자꾸 매입하게 되었고, 그렇게 차량을 11대나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12월에는 늘어난 자동차세를 줄이기 위해 벤츠 350d를 가장 먼저 판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렇게 내차를부탁해에서 벤츠 350d를 팔기 위해 이용한 서비스는 내차팔기 국내 1위 서비스, ‘헤이딜러’인데요. 이번 영상을 찍기 전에도 이미 헤이딜러 서비스를 통해 티볼리, 젠쿱, BMW 520d, 총 3번의 중고차 판매 경험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전의 경험에서 모두 좋은 가격에 깔끔하게 거래해서 이번 벤츠 350d도 헤이딜러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하셨답니다!
2. 매물 스펙 및 판매 서비스 선정 이유
출처: 장용석의내차를부탁해
이번에 판매할 벤츠 중고차의 스펙은 ‘2015년식 벤츠 CLS 350D 4메틱’인데요. 지인 매장에 엔진 고장으로 맡겨졌던 매물이고, 전 차주분이 수리비가 부담되어 수리를 포기해 매입하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타이밍 체인이 끊어져 있었던 매물이라 일단 구매 후 간단한 정비를 끝냈는데, 캠샤프트 고장에 고압 펌프 고장까지 겹쳐 고속도로에서 한 번 퍼진 적도 있는 차였습니다. DPF 재생을 시도하다 매장까지 태워 먹을 뻔한 에피소드가 있는 차량이라 내차를부탁해 입장에서는 조금 특별한 차량인데요.
이번에 판매를 결심한 당시에는 미션오일, 엔진오일 등 차량의 모든 오일류는 교환이 끝났고, 수리까지 완벽하게 마무리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중고차 판매 가격도 최대한 높게 받고자 하셨는데요. 사실 장용석님도 개인 거래가 값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걸 알지만, 그간의 거래 경험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종종 있어서 딜러 판매 방식을 선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민 끝에 선택한 중고차 판매 플랫폼이 바로 헤이딜러 내차팔기 서비스입니다.
헤이딜러에서는 내차팔기 시 경매 방식을 통해 진행되어 딜러들이 제시한 가격과 후기를 보고 판매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매물을 내놓고 나서 가격이 마음에 안들면 판매 결정을 무를 수 있기 때문에 더 가볍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공짜로 중고차 시세를 확인하고, 다음에 판매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죠!
3. 벤츠 350d 판매 과정
출처: 장용석의내차를부탁해
헤이딜러 서비스에 접속한 후, 소유자명과 차량 번호를 입력합니다. 두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차량 제원과 이력을 헤이딜러 서비스가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다 불러오는데요. 제조사부터 거래 이력, 정기 검사 일정, 보험 이력까지 모두 한 번에 정리됩니다. 중고차 판매 시 꼼꼼하게 차량 이력을 작성해야 거래 과정이 깔끔히 진행되는데요. 사실 하나하나 챙겨서 정리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헤이딜러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보를 따로 정리해 둘 필요 없이 편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차량의 예상 시세와 내 차와 비슷한 차량의 견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차량과의 비교를 통해 어느 정도 감가가 이뤄졌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것이죠.
차량의 정보를 확인했다면 중고차 판매를 위해 경매에 들어가는데요. 헤이딜러 내차팔기 서비스에는 총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self 경매 서비스, 두 번째는 zero 경매 서비스입니다.
self 경매 서비스는 판매자가 직접 차량의 사진을 찍고, 상태를 입력하여 낙찰받는 형태입니다. 낙찰을 받고 나서는 딜러분과 만나 정보 기재 정도에 따라 추가적인 흥정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다만, 헤이딜러에서는 쾌적한 중고차 거래 경험을 위해 부당한 현장 감가가 발생하면 감가 심사센터를 통해 100% 책임지고 환급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달리 zero 경매 서비스는 무료로 헤이딜러측의 전문 평가사분이 차량 상태를 직접 점검해 사진부터 정보까지 모두 경매에 부쳐주는 서비스인데요. 따로 딜러와 만날 필요나 추가적인 감가 없이 최고가 그대로 판매할 수 있는 헤이딜러만의 내차팔기 서비스랍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따로 공부하기 귀찮고, 딜러와 만나기도 어려운 분들께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에서는 이번 벤츠 350d 중고차 판매 방식으로 헤이딜러 zero 경매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아래에서 그 과정을 더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 중고차 감가? 3가지 감가 종류와 감가 없는 판매 방법 추천
헤이딜러 zero 경매를 선택하고 나면 차량 진단을 위해 평가사와 약속을 잡게 됩니다. 방문 날짜와 장소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전문 평가사 방문 전, 판매할 벤츠 중고차의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문진표에는 차량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딜러들의 적극적인 입찰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꼼꼼하게 작성하면 더욱 좋답니다.
약속한 일정에 평가사님이 직접 방문해 차량을 진단, 촬영하고 1시간 내로 경매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48시간 동안 경매를 진행합니다.
48시간 경매가 끝난 후에는 판매를 결정할 수 있는데요. 내차를부탁해 벤츠 350d 입찰 가격으로는 2,027만 원이 최고가로 제시되었습니다. 장용석 님이 생각했던 것(1,800-1,900)보다 높은 가격에 벤츠 중고차 견적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판매요청을 하게 되면 토,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근무일 기준 5일 내로 탁송을 보내게 되는데요. 탁송비는 무료이고, 따로 추가적인 현장 감가 없이 최고가에 중고차 판매 금액이 입금됩니다.
지금까지 장용석의 내차를부탁해 영상과 함께 헤이딜러 zero 경매 서비스의 벤츠 중고차 판매 과정을 살펴보았는데요. 헤이딜러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벤츠 중고차뿐만 아니라 다른 수입, 국내 자동차도 최고가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와 함께 편리한 중고차 거래 경험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