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내차팔기 1등 서비스 헤이딜러 블로그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에 대한 소식입니다.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SUV에서는 국산차가 강세를 보이고, 세단에서는 수입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 4월 국내에 등록된 승용차 중에서 51%가 SUV일 정도로 SUV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였습니다. SUV 시장이 커진 만큼 준대형급 이상의 SUV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쉐보레 트래버스 또한 그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최근 발표가 된 트래버스 신형 모델,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출시 배경
쉐보레 트래버스는 국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준대형 SUV 중 하나로, 2017년 글로벌 출시 이후 한국에서는 2019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동일한 세그먼트를 가지고 있는 경쟁 차량으로는 현대 팰리세이드, 기아 모하비,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트래버스 모델이 출시가 되기 전에는 큰 차체와 미국 감성을 앞세워 기대를 모았지만, 투박한 실내와 3.6리터의 고배기량, 다른 차량에 비해 크게 못미치는 안전성 및 편의사양 등으로 인해 현대 팰리세이드에게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에 따라 쉐보레는 트래버스 풀체인지를 단행했는데요, 늦은 감이 있지만 높은 상품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
먼저 쉐보레 트래버스 신형의 외부 디자인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에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포함되어 있어 훨씬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전 모델에서 느껴지던 투박함은 빠지고 볼륨감을 살리고 세련미를 높이고 있습니다. 캐딜락의 디자인이 생각난다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또한 쉐보레의 시그니쳐인 듀얼 포트 그릴을 전면부에 확대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주간 주행등은 매서운 눈매로 공격적인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두 줄로 나눠진 테일램프는 휀다까지 이어져 있어 더욱 강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후변부 중간에 테일 램프 사이를 잇는 크롬 바가 위치해 있어 더욱더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듀얼 트윈 사각 머플러를 활용해서 스포츠 감성을 살렸습니다.
내부 디자인
이번에는 내부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쉐보레 트래버스 내부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17.7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전 모델의 8인치 디스플레이에 비하면 두 배를 훌쩍 넘는 큰 사이즈로 변경된 것인데요,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향해 기울어져 있어 편의성을 높입니다. 트래버스 신형에서는 클러스터 화면 또한 대폭 확장되어서 4.2인치에서 11인치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클러스터 화면은 내비게이션과 수평을 이루면서 훨씬 더 안정적이고 넓어보이는 레이아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트래버스와 트래버스 신형의 차이는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트래버스 풀체인지는 7인승, 8인승으로 2열 독립 시트가 새롭게 적용되며 시트 폴딩 시의 최대 적재량은 약 2,700리터입니다. 변속기는 컬럼형으로 스티어링 휠로 이동하였고,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3열 글래스 패널 등 뚜렷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트레버스 풀체인지 모델은 7인승, 8인승이며, 2열 독립 시트에 새로운 시트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또 최대 적재량은 시트 폴딩을 했을 시 약 2,700리터에 달합니다. 변속기는 컬럼형으로 스티어리 휠에 위치하게 되었으며, 대형 파라노마 선루프 및 3열 글래스 패널이 적용되어 상품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2024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트림별 달라진 점은?? – 보러 가기
안전 사양 및 파워트레인
이번 3세대 트래버스 신형에는 LS 트림을 제외하고는 GM의 슈퍼 크루즈 핸즈프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기본 안전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블라인드 존 경고 및 조향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속도 제한 지원, 교차로 자동 비상 제동 등의 첨단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에는 파워트레인 변경도 포함되었습니다. 새로운 트래버스에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최고 출력은 315마력, 최대 토크는 36.7kg.m 을 보여줍니다. 사실 기존의 트래버스는 고배기량 엔진으로 소비자들이 구매를 망설이게 했는데요, 엔진 다운사이징으로 인해 오히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트림 및 출시 정보
트래버스 신형은 네 가지 트림이 있으며, LS, LT, Z71, RS라고 불립니다. 그 중 Z71은 오프로드 전용 트림이며, 트윈 클러치, 오프로드 서스펜션, 스키드 플레이트, 견인 고리 등 오프로드에 필요한 전용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싱 스포츠를 뜻하는 RS는 보스 오디오, 22인치 블랙 휠, RS 엠블럼 등의 패키지로 스포티함을 높였습니다. 쉐보레 신형의 출시는 2024년 초로 예상이 되며, 국내 시장 수입 여부 및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7인승 대형 SUV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 시작! 특징 및 가격은? – 알아보기
오늘은 2024 트래버스 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헤이딜러 블로그에서는 매주 새로운 신차 출시 소식과 함께 자동차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신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헤이딜러의 신차 소식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