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최대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입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신차 중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2024년 가장 기대되는 국산차 순위 TOP 5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현대, 기아, 쉐보레 등 다양한 라인업의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국산 SUV부터 경차까지, 헤이딜러와 함께 2024년 기대되는 국산차 순위 TOP 5를 알아봅시다.
1. 국산차 순위 TOP 5, 현대 캐스퍼 EV
첫 번째로 소개할 기대되는 국산차 순위 TOP 5 차량은 현대 캐스퍼 EV입니다.
캐스퍼는 아기자기하고, 현대가 선보인 경차로 독특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경형 자동차 추천 글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캐스퍼가 전기차형(EV)으로 2024년 1분기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캐스퍼 EV의 전체 디자인은 아직까지는 미공개 상태인데요. 스파이샷을 통해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내연기관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 그릴은 폐쇄형 그릴이 적용되고, 충전 단자는 전면부에 위치하며 레이더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짐작되는데요. 전면 레이더 센서가 탑재되면서 캐스퍼 EV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지원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 캐스퍼 EV 변속기는 컬럽 타입이 적용되어 클러스터를 비롯한 내비게이션이 현행 모델보다 조금씩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편 캐스퍼 EV는 기아 레이 EV와 같은 35.2kWh 용량의 LFP 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최고 출력 87 마력, 최대토크 14.9kg.m의 성능으로, 1회 주행가능거리도 기아 레이 EV의 복합 205km 정도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국산차 순위 TOP 5, 현대 아이오닉 7
두 번째로 소개할 2024 기대되는 자동차 추천! 국산차 순위 TOP 5는 현대 아이오닉 7입니다.
기아 EV9의 형제인 현대 아이오닉 7은 2024년 상반기에 공개되어 하반기 내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인데요. 현대 아이오닉 7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대형 전기 국산 SUV 모델로 출시됩니다.
공개된 아이오닉 7 컨셉 이미지에서는 현대차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특히 A필러부터 D필러까지 완만하게 내려오는 루프 라인이 현대 아이오닉 7만의 감성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파이샷을 통해 알 수 있는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굉장히 인상적인데요. 테일램프가 테일게이트 전체를 감싸는 픽셀 디자인으로 이뤄질 것으로 짐작되며 색다른 디자인 변화가 기대됩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현대 아이오닉 7은, 기아 EV9과 완전히 차별화된 외관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현대 아이오닉 7은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아이오닉 7만의 디자인으로, 기대되는 2024년 국산차 순위 TOP 5에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7에 장착될 배터리 크기는 99.8kWh로 국산 SUV인 기아 EV9과 같은데요. 하지만, 배터리 팩의 에너지 밀도를 높여 1회 주행가능거리를 최소 500km 이상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우려되는 부분은 기아 EV9보다 고가 정책을 내세울 가능성이 높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더라도 현대차의 가격이 늘 높게 책정돼 왔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다소 저조한 국산 SUV 기아 EV9 판매량을 고려한다면, 경쟁력 있는 가격이 나올 수도 있다는 기대도 있습니다.
3. 국산차 순위 TOP 5, 현대 신형 팰리세이드
다음으로 2024년 기대되는 국산차 순위 TOP 5는 현대 신형 팰리세이드입니다.
국산 SUV인 현행 팰리세이드의 차세대 모델은 2024년 말이나 2025년 초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팰리세이드 모델이 3.8 가솔린과 2.2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파워트레인 구성에 대해 아쉽다는 여론이 많았는데요. 이에 따라 2024년에 공개될 신형 펠리세이드는 풀체인지를 통해 새로운 엔진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라인업은 2.5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이드로 추측하는데요. 2.2 디젤 엔진은 환경 규제에 따라 단종이 유력해보입니다.
현대차 인터뷰에 의하면, 국산 SUV 신형 팰리세이드는 현행 모델과 비교해 더 볼륨감 있고, 근육질 바디를 반영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국산 SUV 대표 모델, 싼타페보다 확실한 공간의 우수함을 확보할 것이라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에 따라 신형 팰리세이드가 하이브리드 트림을 제공하면,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넘어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수요까지 넘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국산차 순위 TOP 5,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
네 번째로 소개할 2024년 기대되는 자동차 추천 후보는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입니다.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는 기존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풀체인지가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세련되고, 완성도 높게 적용하였으며 동시에 다운사이징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국산 SUV, 트래버스의 외관은 웅장한 그릴과 함께 강인함이 느껴지는데요. 쉐보레 듀얼 포트 그릴을 전면부에 공격적으로 담았고, 주간주행등도 날렵하게 적용되어 고유 매력을 뽐냅니다.
트래버스의 내부에서도 기존에 비해 큰 변화를 엿볼 수 있는데요. 11인치 클러스터와 17.7인치의 내비게이션으로 수평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편의성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또한 2024년에 선보일 트래버스는 엔진 효율이 크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트래버스는 이번 풀체인지에서 3.6 가솔린 자연흡기에서 2.5 가솔린 터보로 엔진 다운사이징을 단행하였는데요. 8단 자동변속기 조화로 최고 출력 315 마력, 최대토크 36.7kg.m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 결과, 연비 효율이 개선되었고, 자동차세도 저렴해져 경쟁력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5. 국산차 순위 TOP 5, 기아 EV5
마지막으로 소개할 2024년 기대되는 자동차 추천 후보는 기아 EV5입니다.
기아 자동차 추천에서 빼 놓을 수 없는 EV 시리즈, 세번째 모델인 EV5가 2024년 말 국내 출시 예정인데요. 기아 EV5는 스포티지급 준중형 국산 SUV로, 기아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이 적극 반영되었습니다. 별자리에서 영감 받은 주간주행등, 스몰 큐브 LED 헤드라이트를 통해 독특한 외관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기아 EV5에도 리튬 안산철 배터리로 82.0kWh 용량이 탑재되는데요. 싱글 모터를 탑재해 215 마력의 성능을 낼 것으로 보이며, 1회 주행가능거리는 500km 중반대로 짐작됩니다. 기본 모델 출시 이후에는 고성능 시리즈 GT가 함께 운영된다고 합니다.
2024년 기아는 EV5 외에도 기아 EV9, EV3, EV4 등 다양한 EV 시리즈를 내놓음으로써 전기차 대중화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2024년 기대되는 자동차 추천 후보, 국산차 순위 TOP 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자동차가 가장 기대되시나요? 2024년 신차 구매를 기다리시는 분들 중,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하여 처리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번호판 입력하고 내 차 시세 조회하기